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2023 전주시, 안전한기관만들기 평가회 및 간식꾸러미 전달식

2023. 12.19(화). 세이브더칠드런과 전주시연합회는 새움센터에서 안전한기관만들기 평가회 및 성탄절을 맞아 아동에게 간식꾸러미 전달식이 있었다.

이 사업은  23년 전주시지역아동센터 15개기관과 세이브더칠드런이  지난 4월 업무협약을 맺은 후  아동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 “안전한기관만들기”를 주제로 15개 지역아동센터의 담당관들과  간담회를 통하여 의견을 나누고 아동들에게 직접 실행 해 봄으로써 선생님과 아동이 함께 안전한 기관만들기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이다.

오늘은 평가회로서 안전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 최수우기관:  송천나눔/  우수기관: 전주동산, 인후, 으뜸,  신한지역아동센터)가  어울림지역아동센터 2학년 팽서후학생이 아동 최우수상을 수상을 했고,  2개(송천나눔, 신한지역아동센터)의 기관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발표를 하였다.

이어  성탄절을 맞아 세이브칠드런과 전북세이버스클럽이 함께하는 간식꾸러미 전달식도 했다.

이 날 신한지역아동센터(이선숙센터장)의 담당관으로 사례발표를 한 윤미선 생활복지사는 ” 처음에는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진행할지 막막했지만 세이브칠드런과 간담회 및 토론회를 통하여 진행방법에 대해 이해를 하였고, 아등돌에게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아이들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나왔고,  마지막 안전한기관만들기 영상을 만들때에는 선생님들이 귀찮을 정도로 아이들이 꼼꼼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라고 했다.

☆신한 윤미선생활복지사 ☆

대상을 차지한 송천나눔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혜옥)의 이영선 생활복지사는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지만 안전한기관만들기의 담당관으로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내내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고 좋은 아이디어도 내 주어서 즐거웠다.  좋은 프로그램이다.”라고 하였다.

☆ 송천나눔 이영선생활복지사 ☆

이 사업을 개최해 준 세이브더칠드런 유혜영 본부장은 ” 친정같은 지역아동센터와 아동권리와  안전한기관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서 기쁘고 적극적으로 동참 해 주어 감사하다.  어느때나 계속해서 함께하는 세이브더칠드런이 되겠다.”라고 했다.

최윤자전주시연합회장은 ” 아이들과 지역아동센터와 늘 함께 해 주시는 세이브더칠드런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 많은 사업을 우리 연합회와 함께 하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2023 안전한기관만들기에 참여한 기관은 15개 기관(기린, 꿈사랑, 다운,  전주동산, 서신, 송천나눔, 신나는, 신한, 어울림, 으뜸, 태평, 해님, 홍산, 인후, 푸른초장지역아동센터)이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