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2일 13시30분 ☆사단법인 아시아 이주여성센터(대표 이금남)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최윤자) 3자간 업무협약식☆ 을 했다.
사) 아시아이주여성센터(대표 이금남)는 이주 배경의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모든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세계인의 평화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운영하는비영리법인으로서 2024 이주배경청소년의 성장기회 격차해소 지원사업인 “스스로 서서 함께 성장하는 다음세대 “사업을 진행하게 됨으로서 3자간 업무협약식을 가지게 되었고, 전주시의 다문화아동에게 학업지원, 진로지원, 역량강화등 다양한 지원과 다문화 아동발굴, 다문화 인식개선등 3자간 적극적인 협조로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전주시청 여성가족과,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주관으로 “2024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민.관.학 1차 실무협의체 회의가 개최되었다.
이 회의는 사각지대 없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모든 이주배경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서 2024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과 2024년 세부사업 계획 및 사업 진행 현황 논의를 했다.
특히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23년 한마음독서대회 “지구마을 친구들”이 성과를 나타내어 2024년에도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공동주관으로 추진위원단 구성 방안 모색 및 전년도 환류를 반영하여 한마음독서대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다문화감수성증진프로그램과 역사탐방캠프, 급식꾸러미등의 사업을 논의 하였다. 이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를 하며 회의를 마쳤다.
“☆ 사) 아시아 이주여성센터, 전주시연합회,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3자간 업무협약식☆”에 대한 2개의 생각
협약식과 멋져요..
한국에 다문화가정의 아동들이 많은데 전주시가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 주네요. 굿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