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0
2024년 10월18일(금) 오후 5시 충남 금산 군북면에 위치한 하늘꿈교실지역아동센터에서는 제10회 하늘꿈교실 & 남일지역아동센터 한마음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마음축제는 2013년 제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를 맞이하며, 아동들의 발표회, 작품전시회로 구성되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한마음축제는 하늘꿈교실과 남일지역아동센터의 연합으로 지역사회와 아동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용문초 교장선생님과 교직원, 금산군청 교육가족과 팀장님을 비롯한 지역사회 어르신, 보호자, 아동들이 함께하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한마음 축제 발표회는 아동들의 무대 11개와 아동들을 지도해 주고 계신 판소리 명창 박상희선생님, 소프라노 김혜숙선생님의 무대까지 더해 감동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라라밴드” 공연은 아동들의 열정적인 무대는 객석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하늘꿈교실 한성국센터장님의 보호자교육을 시작으로 저학년 친구들의 귀여운 인사말, 중학생 친구의 단독 댄스무대, 통기타연주, 저학년과 고학년 합창, 칼림바, 우쿠렐레연주 등 깊은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1년에 한번 한마음축제 발표회는 어린이들에게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모두 떨림을 이겨내고 각자의 역할을 훌륭히 소화 해 내며 한걸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