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지역아동센터 평택시협의회와 평택시 장당노동자복지회관 업무협약 체결

2023년 9월 19일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  지역아동센터 평택시 협의회와 평택시 장당노동자복지회관과 평택 내 아동·청소년의 권익과 노동인권 인식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노동인권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평택시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지원 및 인식개선 홍보활동 ▲ 상호 간 협력-연계 체계 구축 ▲ 청소년복지 및 지역복지발전 기여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역아동센터 평택시 협의회 이정숙 대표는 “노동인권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노동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청소년들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노동인권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한다. 더해서 노동인권교육이 정규과정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성기 장당노동자복지회관 사무국장은 “누구나 노동자가 될 수 있고, 사장이 될 수 있다. 우리 청소년들이 어느 위치에 있던지 법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노동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복지회관이 아동·청소년들의 인권과 노동인권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시 장당노동자복지회관은 2010년 개관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복지회관에서는 노동 상담, 취약계층 법률지원 외에도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간에는 이지댄스, 가죽공예, 생활 요가, 통기타 교실, 트로트 장구, 노래 교실을 야간에는 탁구 교실, 연필 스케치, 건강체조 A·B, 헬스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