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전지협 부산지부 제 5주기 1차 심화평가 컨설팅위원 양성교육 모임을 하다.

(사)전지협 부산지부에서 2024년 5주기 1차 심화평가 대비하여 2월 5일(월) 전지협 부산지부 사무실에서 컨설팅위원 양성교육 모임을 가졌다.

부산지부장(문동민)은 올해 전지협 부산지부 회원기관 30여 기관이 심화평가을 받을 예정인데 컨설팅에 함께 참여하여 지역아동센터가 발전하고 아이들을 위한 더 낳은 지역아동센터가 될 수 있도록 컨설팅 양성교육에 집중을 하여 모든 기관이 함께 웃으며 평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하자고 인사말을 하였다.

컨설팅 양성교육은 1차 모임에 영역별 발표 담당자는 아동권리영역(김인숙, 김외득),프로그램영역(신승희, 박선미, 손수경), 개별아동영역(안순영, 김미숙), 운영기반영역(강경화, 배정임, 김순옥) 평가지표에 따라 준비를 하여 발표를 하고 4주기평가와 5주기평가의 지표차이 등 열띤 토론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컨설팅양성교육을 바탕으로 진행될 회원들의 교육은 2월 28일, 29일 오전 9시~12시까지 3시간 교육으로 평가대상기관 센터장 생활복지사와 평가에 관심이 있는 기관 센터장 생활복지사를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먼저 심화평가 지표설명강사는 28일 안순영(온누리 센터장), 29일 배정임(명륜 센터장)이 교육이 이루어지며

2월 28일 교육강사로 1영역 아동권리 김인숙(희망주는 센터장), 2영역 프로그램 신승희(느티나무 센터장), 3영역 개별아동 안순영(온누리 센터장), 4영역 운영기반 강경화(희망 센터장) 이며,

2월 29일 교육강사로 1영역 아동권리 김외득(꿈터 센터장), 2영역 프로그램 손수경(한솔 센터장), 3영역 개별아동 김미숙(보금자리 센터장), 4영역 운영기반 김순옥(동래숲 센터장) 준비하여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평가는 3년주기로 진행되는 평가에 센터장과 복지사는 온몸과 마음을 다해 준비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센터가 힘들어하는 실정이다. 주기별 변화하는 평가에 대응하여 아이들에게 종합적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로서 평가준비도 잘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전지협 부산지부 제 5주기 1차 심화평가 컨설팅위원 양성교육 모임을 하다.”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