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진구 소재한 남부산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사회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보호와 돌봄, 학습지도와 문화지원, 지역사회연계 등을 통해 아동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돌봄과 회복을 도모하는 사회적 대안 가정으로서 아동의 긍정적 변화와 보호자들의 자활능력 향상과 안심하고 일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는 사회복지통합시스템 실행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센터 내 음악 활동인 난타는 음악과 함께 북을 치며 스트레스도 날리고 리듬감도 키우며, 운동효과는 덤으로 얻을 수 있는 활동이다. 아동자치회의를 통해 아이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난타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별빛경연대회 참가기관 모집단계에서 아동들에게 경연대회에 대해 알려 이에 아동자치회의를 하여 참여 의사를 결정하였다. 본 대회에 나가기 전 예선준비에 힘써 1차 동영상 공연 심사에 통과 되어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10.26(토)14:00 ~ 16:00시 부산교육대 참빛극장에서 2024년 제 15회 별빛공감대회에 “난타 모듬북 공연”에 참여하여 익힌 기량과 솜씨를 충분히 발휘함으로 참여한 14기관 중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리더인 정시윤 아동이 모범상을 수상함으로 아이들의 자존감과 성취감이 극대화 되었다. 학부모님께서도 참석해주셔서 아이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아낌없이 해주었으며 아이들이 정말 열심히 노력한 모습이 보이고, 지도에 힘쓴 선생님들께도 감사하다는 인사말씀을 해주셨다.
앞으로도 별빛공감음악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