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지아센뉴스, 심화기자교육으로 기자증 발급하다

워크숍,기자증발급
7월3일 지아센뉴스에서는 “좋은 글쓰기 종사자역량강화교육”으로 온라인 심화 기자 교육을 진행했다.

지아센뉴스는 기자에게 “1차 좋은 글쓰기 교육”에 이어 “2차 심화 전산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은 물론 정서적 지지를 통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맞벌이가정 및 취약 계층의 아동의 부정적 영향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사회 안정망의 중요한 한 축을 맡고 있는 곳이다.

이 번 교육은 한국평생교육신문사 대표인 유진섭 강사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아센뉴스 최복묵 대표는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지역아동센터의 20년 돌봄 노하우를 소개하고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알려서 이용 아동과,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돌봄 기관으로서 자리 매김을 하고자 여론이 곧 정책이 되는 이 시대에 지역아동센터를 대변하는 여론지가 절실하여 지역아동센터 정론지인 지아센 뉴스가 탄생 하였고, 진심을 다하며 정도를 걸을 것”이라고 했다.  

박문수 총괄편집국장은 “지아센은 이용아동과 보호자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은 반면, 홍보 부족으로 인해 지역아동센터가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 바, 지속적인 기자 양성 및 교육을 통해 지아센의 미담 및 현안에 대한 정책을 담아 내어 우수성 홍보”를 위해 기자를 양성한다“라고 했다.  

또한, 이론 교육과 실무 교육을 모두 이수한 사람에게 기자증이 수여 되었고, 7월말 까지 각 시군구를 대표하는 기자와 어린이 기자를 모집 중이다. 신청은 지아센 임원의 추천을 받으며, 선정 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을 할 예정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