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송악지역아동센터, 송악읍자율방범대와 천안함 안보관 견학

송악지역아동센터 천안함 안보견학

2023년 6월 28일 송악지역아동센터는 송악읍 자율방범대와 같이 천안함 재단을 견학하였다.

송악지역아동센터와 송악읍 자율방범대원들은 평택에 있는 해군2함대 안보 공원에 있는 천안함 재단을 견학하였다.

천안함 재단을 견학하고 싶다면 인터넷 해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견학/면회 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견학 희망일 3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송악지역아동센터와 송악읍 자율방범대원들은 해군2함대 안보공원 안에 있는 천안함 재단을 견학하였는데 해군2함대 안보공원은 조국해양수호의 성지로서 1999년 제1연평해전부터 2010년 연평도 포격 도발까지 북한의 도발 만행을 직시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주요 전시물은 서해수호관, 제1연평해전 승전비, 제2연평해전 전적비가 있고, 참수리-357과 천안함이 피격 당시의 모습 그대로 전시되어 있다.

송악읍 자율방범대원들과 송악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서해수호관의 1층 ‘NLL과 해전실’ 코너/ 2층 ‘천안함실’ 코너로 구성되어있는 곳을 둘러보고, 천안함 피격 당시의 상황을 구현한 영상을 보고 나서 피격된 당시의 모습인 천안함을 보았는데 아이들은 한층 더 집중하며 둘러보고서는 화가 나고 가슴 아파하며 견학을 마쳤다.

그러고 나서 ‘돈까스 극장’이라는 곳에서 점심밥으로 아이들은 치즈돈까스와 콜라를 먹었다.

송악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은 피격된 천안함의 모습을 보고 놀라워 하면서도 많은 사람들의 죽음에 슬퍼 했다.

아이들은 “다음에도 의미 있는 견학을 가고 싶다고” 하였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