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358
전주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전주시 덕진구 견훤로 306 3층)는 2023년 7월 13일 전주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7월 월례회를 여는 자리에서 전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역자원 연계사업을 위하여 상호 협력 증진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 내용으로는 실무자 간담회 진행을 통한 사각지대 발굴 및 이주배경아동· 청소년 현황공유, 심리정서안정화 및 사회 통합을 위한 프로그램 협력개발 및 지원, 한국어교육 및 맞춤형 수준별 학습 지원, 급식 지원, 서비스 대상자 정보 공유 및 연계,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 홍보 협조, 기타 협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들이다.
협약을 맺은 전주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최윤자 회장은 ‘지역아동센터 이용자중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어 이용자들이 필요한 서비스 지원과 대처로 다문화가정의 안정화와 어린이들의 통합적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이지훈 센터장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지역아동센터의 어려움에 함께 하겠다”고 했다. 이날 참석한 회원기관 40여명 센터장들은 현장에서 만나는 다문화 가족의 어려움을 전문기관과 함께 함으로서 좀 더 다양한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기쁨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