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전남 담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꿈을 찾아 가는 드림위드 캠프” 실시

전남 담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꿈을 찾아가는 캠프

전남 담양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10개 지역아동센터)는 2023년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화순에 있는 금호리조트 워터파크에서 1박2일동안 “꿈을 찾아가는 캠프<드림위드>”를 실시하였습니다.

드림위드(Dream With) 활동을 통한 각종 스트레스 해소 및 삶의 활력을 되찾고 각 센터의 아동들이 내 안에 있는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라는 공통점을 통해 유대감을 보다 쉽게 형성하고, 1박2일 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넓고 원활한 또래 관계 형성을 도모하였습니다.

17일 10시부터 시작한 캠프는 200여명의 각 센터 아동들이 주인공이 되었고, 30여명의 센터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담양군 연합회장(샘물지역아동센터 범룡석 센터장)의 캠프 개회 선언으로 그 시작을 알렸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김유성 본부장) 전 직원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참여로 성대한 막을 올렸습니다.

얼음깨기(아이스브레이크)로 처음 만난 다른 센터 아동들과 금방 가깝게 느껴지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흥겨운 게임과 레크레이션으로 오전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면서 아동들은 마치 오랫동안 만나왔던 친구들처럼 가까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전남 담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드림위드 캠프
전남 담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드림위드 캠프

맛있는 점심 식사를 마치고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하면서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갔습니다.

물놀이 후 저녁은 아동들에겐 만찬 그 자체였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 하는 것이라는 주제로 풍성한 뷔페로 진행되었습니다. 여러 차례 줄을 서면서 리필을 하는 아동 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은 보는 내내 가슴 뿌듯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녁프로그램으로 진행한 나의 꿈을 찾아가는 시간과, 앞으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적은 초록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시간은 한동안 참석한 모든 아동 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저녁 시간엔 산속에서 진행하는데도 불구하고 멀리서 한달음에 달려 와주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담양군 후원회원(이홍석 회장)분들이 마련한 피자와 음료수는 아이들에 더 행복을 충전해 주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전체 참여 아동들이 모여서 각 센터별로 발표한 소감문발표에서 모두의 가슴이 뭉클해지는 많은 이야기 들을 공유하였습니다.

“맛있는 음식, 재미있는 프로그램 진행해주신 촬스 강사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또 함께하신 센터의 선생님들에게 감사와 행복을 전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전남 담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드림위드 캠프
전남 담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드림위드 캠프

이 시간이 지나면 아쉬워서 어떡해요?” 라는 한 아동의 소감발표엔 참석한 모두가 눈시울이 붉어지게 하였습니다.

모두 내년에 또 만나요! ” 드림위드 함께 해요 라는 구호로 막을 내린

꿈을 찾아가는 캠프<드림위드>” 는 한동안 우리 들 마음에 자리를 차지 하고 있을 것 같은 소중한 순간이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