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4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제 22차 전국지역아동센터 정기총회 개최되었다.
이자리에서 서부중앙지역아동센터 방계화시설장이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더 기쁜것은 1월에 진행된 “우리센터 스타를 소개합니다” 영상공모전 출품작 시상 중 종사자 부분에서 다온지역아동센터 홍수정 시설장과 서부중앙지역아동센터 방계화시설장이 수상했다는 사실이다.
전남 진도에 위치한 서부중앙지역아동센터는 ‘행복한교육 행복한인재’라는 슬로건으로 아이들과 함께한 ‘진도북놀이 우리아리랑’을 영상으로 제작 하여 전국지역아동센터 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신년 홍보 콘테스트에 우리 센터 스타인 ‘진우경, 정윤아, 곽벼리, 아동의 3대 아리랑’을 소개하였고, 학부모님들과 지역주민들을 모시고 우리 아리랑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친 영상을 소개하였다.
방계화센터장은 위암 수술 후 치료중이지만 ‘힘내세요 건강하세요’ 를 주문처럼 외쳐주는 아동센터 친구들과 빠른 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꿀 ,건강쥬스, 전복, 장어 , 보양식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의 사랑에 힘입어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 이야기들을 2019~2024년 현재까지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를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다양성교육을 통해 학부모 지역주민 아이들이 마을의주인으로 성장해 가는 스토리를소개한 내용이 선정되어, 국회보건복지위원장상을 받게 되었다.
섬마을 열악한 환경가운데서 여전히 돌봄의 최전선을 지키며 ‘행복한교육 행복한 인재’를 키워 나가는 지역아아동센터와 돌봄 선생님이 우리 곁에 있어 든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