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경국립대학교와 MOU체결

평지협 한경대 MO U체결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양승현)는 지난 23일 한경국립대학교와 연구개발 및 학술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원기관 및 대학관계자를 포함해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협의회 및 개별협약을 희망하는 관내 21개 기관이 한경국립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역내 아동 및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한경국립대학교는 학술정보 및 인프라 공유, 지역아동 및 취약계층 대상 심리·발달·진로지원,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 현장실습 및 위업 등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인재양성과 공동 연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승현 회장은 “지역아동 및 취약계층 지원정책 수립, 아동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인으로서의 성장 지원 뿐 아니라 대학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함께 협치를 이룰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양종국 한경국립대 재활심리치료교육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행복한 꿈을 설계할 수 있는 내적인 힘을 갖게 하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여 지역사회의 버팀목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최근 지역사회의 발전과 협치를 위해 평택시청 및 유수한 기관들과 협약 및 소통을 이루고 있으며, 아동복지 및 아동권리를 위해 정책을 제안 및 연구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관내 종사자들의 역량강화, 소통에 중점을 두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타 지역에도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