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아동권리보장원,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보호·돌봄 필요 아동에게 스포츠강좌 이용권 제공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1월 31일(수), 서울올림픽파크텔 베를린홀에서 아동 권리와 건강 증진을 위한 스포츠 활동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돌봄 아동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스포츠캠프 ▲국민체력100 체력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아동의 권리·건강 증진과 스포츠가치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아동이 축구, 야구, 태권도 등 다양한 종목을 배울 수 있는 스포츠강좌 이용권과 전·현직 국가대표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스포츠캠프 등 양질의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의 기초체력을 측정하는 국민체력100 서비스로 체력상태를 측정·평가하여 체력수준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동권리보장원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참여할 아동을 모집하여 아동의 다양한 스포츠활동 경험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더 많은 유·청소년이 스포츠활동을할 수 있도록 보장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앞으로도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은 “이번 협약은 아동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지원한다는 데에 그 의미가 크다”며, “모든 아동이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경험하여 신체적 건강권을 보장 받고, 협동심·리더십 등 건전한 마음가짐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