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e -스포츠 전국 페스티벌, 대전에서 성황리에 열리다.

2023 Youth e-Spors Festival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종목의경기가 2023년 8월 16일 (수요일)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에서 오후 2시에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e-스포츠대회는, 전국지역아동센터   132개소에서 예선전을 치루었고 최종 선발된 성주지역아동센터외 15개팀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오프라인 본선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회는 온라인 생중계로 방송되었다.

열린e스포츠 페스티벌은 전국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 만이  볼 수 있는 멋진 현장이였다.

참가 자격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중 같은 지역아동센터에소속된 학생 4명+아동센터 교사1명으로 팀구성이 되었고, 모든 참가자는 거주지 및 소재지와 관계 없이 본대회에 참여 할 수 있다, 단 계정이 본인계정(직계가족계정까지허용)으로 제한이 되었다.

*대회 진행 방식, 각 경기는 3센터, 3판 2선승으로 진행되며,특정 팀이 2개의 세트를 먼저 승리 하는 경우 종료 된다.

스피드전(4인팀전),아이템전(4인팀전),에이스결정전(각팀 1인 개인스피드전)으로서 1세트:스피드전 (단판), 2세트:아이템전 (단판), 3세트:에이스 결정전(단판)으로 진행 되었다.

{온라인 예선} 스피드전:차이나 상해 동방명주 ,아이템전: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에이스결정전:빌리지 고가의 질주로 진행했고

{오프라인 본선 } 스피드 트랙:빌리지 고가의질주 ,아이템 트랙: 광산보석 채굴장 ,에이스결정전;문힐시티 폭우속의 질주로 진행되었다.  *경기중 이상현상,이의제기,부정행위및징계 등 경기진행에 필요한요소들을 안내를 하며 건설적인 진행이 되었다.

열띤 e 스포츠대회 옆 부스에는 진로 체험존,  이벤트 존등 세 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  진로 체험 존에서 M.A.P  창의학습 코딩도구. 툴팩을 활용한 게임 창작 활동과 희망 스튜디오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소속 대학생들이 멘토를 참여 하며 E 스포츠 교육기관 게임 코치 아카데미에서 프로게이머 관련 진로 상담도 진행 되었다.

최수연 사)전국지역아동센터 경남지부장은 ” 이번 행사에 함께하신 넥슨 재단. 대전 정보문화 산업 진흥원,  빅픽처인터렉티브 ,  전국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함께 게임, E 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 공헌 업무 협약 관계 여러분들과 무엇보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경험하기 어려웠던 게임 E스포츠 문화를 전국의 아이들과 함께 한자리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자리에 감사를 드리며  미래세대가 자신의 관심사를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으로 즐겁게 경험할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리고,  만족도 조사에서  대전에 e 스포츠에 간 자체가 만족이고 다른센터와 치열한환경에서 경쟁할수있는 경험을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라고 했다.

이주형 성주지역아동센터장은 ” 올해 처음 열린 e 스포츠문화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전국의 아이들과 함께하는 게임이라 긴장과 설렘이 공존하며, 새창원사회적협동조합 성주지역아동센터에서는   열띤 응원과 치열한 승부에 당당하게 8위에 성과를 내었지만, 우승은 내년에 기대하기로 하였다.”라고 했다.

경기에 참석한 성주지역아동센터  한 아동은 “이벤트 존에서는  아이들이 E스포츠 문화를 체험 할수 있는 전시 등 다양하게  마련 되어 있어서 즐거웠고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고 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