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492
2023년 7월 18일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31개 시군구 회장단 회의가 안성에서 열렸다.
경기도의 31개 시군회장단은 경기도가 2018년부터 국내산 제철과일 제공을 통해 어린이 건강증진 및 전국 과수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중인 사업으로 주1회 과일을 지원해 주는 안성잎맞춤협동조합의 현장방문과 관계자분들의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 과일이 어떻게 공급이 되어서 수요처에 배달이 되는지에 관련된 부분을 충분하게 설명 듣고 질의 응답을 하고 개선에 대한 부분까지 함께 논의가 되었다.
이날 지역아동센터의 지원방안을 구체화하여 긍정적으로 검토중인 지역아동센터 호봉제에 따른 수당지급 문제와 도로교통법개정에 따른 지역아동센터 동승자와 관련한 지원인력충원, 거점센터 등을 신일범(경기도청아동볼돔분과)팀장과의 논의도 이루어졌다
또한 경기도형 표준임금제 연구용역 도입과정부터 현재 진행된 내용을 임삼례(광명꿈터지역아동센터장) 전지협경기남부지부장님의 설명과 질의 응답시간을 갖었다. 표준임금제의 진행과정임에 구체적인 내용은 자문회의가 마무리 되면 그때 자료를 공유하기로 하였다.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상임대표로 7월 회의를 진행한 전민수(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장)상임대표는 앞으로 풀어갈 과제가 더 크지만 하나하나 풀다 보면 잘 풀리지 않을까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